뻘글

돌비 아트모스(Dolby Atmos)란?

baseballstory 2021. 7. 10. 03:21
반응형

돌비 아트모스

아트모스는 기본적으로 영화에서 많이 볼수있던 음향으로 알고 있다. 단순히 쉽게 설명해서 서라운드 음향 정도로 이해하는 편이 쉬워보인다. 예전 스피커는 1~2개로 구성되어 단촐한 사운드를 냈었다. DVD의 등장과 함께 홈시어터가 각광받으며 좌우앞뒤 서라운드에서 우퍼와 함께 묵직한 사운드를 보여주며, 영상의 화질뿐만아니라 음질까지 주목받는 시대가 탄생하면서 영화관에서는 이보다 더 뛰어난 퀄리티의 음향을 선보이면서 '돌비 아트모스'가 등장했다.

 

Dolby Atmos의 차별화된 사운드
사운드가 3차원 공간에서 온 몸을 감싸며 움직이므로 액션 공간에 실제로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Dolby Atmos가 살아 움직이는 오디오를 통해 일상을 경이로운 순간으로 바꾸는 경험을 즐겨 보세요.
사운드가 온 몸을 감싸줍니다
사운드가 채널에 갇히지 않고 3차원 공간에서 정확하게 배치되어 이동합니다.

머리 위 공간을 더하다
공간 전체를 가득 메우는 오디오와 머리 위로 움직이는 사운드 개체를 통해 구현되는 높이감이 액션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 줍니다.

놀라운 음질
Dolby Atmos는 놀라운 선명도와 풍부함, 디테일 그리고 깊이로 대화에서 적막이 흐르는 장면은 물론 정신없이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까지 장면의 모든 것을 렌더링합니다.

살아 움직이는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
그 모든 것이 한데 어우러져 엔터테인먼트의 모든 효과를 완벽하게 전달하여 감각을 일깨우고 감정을 고무시키는 사운드를 완성합니다.

 

사실 음향전문가가 아닌 이상 고품질의 음향을 구분해내기는 쉽지않다는 것은 일반인도 다 안다. 아주 흔한 예로 128비트레이트 음질과 CD음질의 차이는 이어폰으로 들었을때 구분해내기도 쉽지 않다. 이런 차이는 영화관이나 콘서트홀같은 곳에서 커다란 대형 스피커를 통하지 않는 듣지 않는 이상 느끼기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음향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더 좋은 스피커를 통해 고음질의 사운드를 체험해본 사람들은 게임, 스포츠, 영화 등 다양한 영상과 음악들을 더 높은 현장감으로 체험하길 원한다. 

 

심지어 이렇게 휴대폰에도 기본적으로 탑재되고 있다.

벌써 2년도 지난 갤럭시노트10이지만 이미 돌비 아트모스 사운드가 탑재되어 있어 켰을때 좀더 생생한 음질을 들을수있긴하지만.. 솔직히 작은 휴대기기에서 돌비 아트모스 사운드를 체감한다는 거 자체가 말이 안된다고 본다.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 등으로 연결하여 좀 더 나은 '음향강화'라고 생각한다면 유명무실한 기능까지는 아니겠지만..

 

 

반응형